어머니 하나님이 성경에 있나요?

하나님은 두 분입니다.

성경은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도 증거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나님을 아버지 하나님 한 분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과는 달리 성경에서는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하는 여러 가르침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엘로힘과 어머니 하나님

히브리어 ‘엘로힘‘은 성경학자와 언어학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어온 단어입니다. 히브리어 원어 성경에는 하나님을 ‘엘로힘’으로 기록한 장면이 2,500여 회나 등장합니다. ‘엘로힘’은 하나님의 복수 명사로서 ‘하나님들’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유일한 한 분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하나님을 단수명사가 아닌 복수명사로 기록한 것은 매우 이해하기 어려운 사실일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엘로힘에 대한 비밀의 실마리는 창세기 1장에서부터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엘로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엘로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엘로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세기 1:26~27)

‘우리’라는 복수 대명사로 칭하신 엘로힘 하나님께서 당신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였을 때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였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뿐 아니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 즉 두 분 하나님으로 존재한다는 증거입니다.

성경이 증거하는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성경은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을 아버지 하나님이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마태복음 6:9)

성경을 믿는 사람은 이 말씀을 통해 아버지 하나님의 존재를 믿습니다. 그런데 성경은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도 증거하고 있습니다.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갈라디아서 4:26)

성경을 믿는다면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도 믿어야 합니다.

어머니 하나님과 구원

성경은 창세기 1장에서 천지를 창조하신 남성적 형상의 아버지 하나님과 여성적 형상의 어머니 하나님께서 마지막에 성령과 신부로 나타나 생명수를 주시는 것으로 끝을 맺고 있습니다.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22:17)

어머니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면 아직까지 생명수 주시는 참 구원자를 만나지 못한 것입니다.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한 자들만이 생명수를 허락받고 영생의 천국에 들어갈 자들입니다.